객체지향 기법 구성요소(소프트웨어 공학)
객체
- 데이터와 데이터를 처리하는 함수, 상태와 행위, 이름으로 구별
- 데이터 : Attribute, 상태, 변수, 상수, 자료구조
- 함수 : method, service, operation, 연산
클래스
- 공통된 속성과 연산을 갖는 객체의 집합, type을 의미
- 클래스에 속한 각각의 객체를ㅇ Instance라고 한다.
- 슈퍼클래스=부모클래스, 서브클래스=자식클래스
메시지
- 객체들 간에 상호작용하는데 사용되는 수단
- 메시지 받느느 객체(수신자), 객체가 수행할 메소드 이름, 필요 인자로 구성
- 인자는 option
- 메소드 수행 후 결과 반환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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